요즘에 들어서는 코로나가 풀리고 있습니다. 그동안 마스크를 쓰고 다니시느라 고생했습니다!! 이젠 일상이 되어서 큰 불편함이 없었지만 마스크를 벗게 되면 미세먼지나 황사에 노출이 쉽게 됩니다. 

밖에서도 그렇지만 집안 환기할때도 그날 날씨를 보고 환기를 시키게 되죠.

이럴 때 조그만한 식물 하나로 실내 공기정화가 가능한 것을 장만하는 것은 어떨까요?

그럼 실내 공기정화 시키는 식물에는 어떤 것들이 있고 얼마 정도 하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스킨답서스

덩굴 식물인 스킨답서스는 빛을 많이 필요로 하지 않아서 실내 어디서든 무난하게 잘 자라는 식물입니다! 

물만 잘  줘도 사계절 내내 줄기를 뻗고 새로운 잎을 나게하는 식물인데요, 잎사귀의 무늬에 따라 품종이 다릅니다.

형광/ 화이트마블퀸/ 엔조이/ 엔젤스/ 마블 등으로 나뉩니다.

일산화탄소 제거능력이 우수하고 벤젠, 포름알데히드 정화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흙에서도 잘 자라지만 줄기를 잘라 물에 꽂아 놓으면 금방 뿌리를 내려 수경으로 키우기도 합니다~

이렇게 뿌리내린 스킨답서스는 다시 화분으로 옮겨 심어도 되고 물만 갈아주어 수경으로 키워도 되고요.

가격대는 7,000원대입니다.

 

공기정화

 

2. 틸란드시아

틸란드시아는 공기식물이라고도 불리는데 트리콤이라는 것이 많이 있기 때문이다.

이 트리콤은 미세먼지 제거능력이 탁월하여 미세먼지 제거 효과가 아주 좋습니다.

게다가 번식력도 강해서 애완식물로 키우기 좋습니다. 에어 플랜트는 땅에 뿌리를 두고 사는 게 아니라 다른 나무나 바위 등에 붙어서 살기 때문에 식물 키우기 할 때처럼 심어주지 않고 공중에 띄워서 키우는 편입니다.

가격대는 10,000원대입니다.

 

공기정화

 

3. 산세베리아

산세베리아는 다른 식물보다 음이온을 30배 이상 발생시킵니다. 포름알데히드나 벤젠 유해물질 정화하는데도 뛰어난

능력을 가진 식물입니다. 또한 밤에도 광합성 작용을 하여 산소를 방출하기 때문에 공기정화와 밤에 산소를 더욱더 맡으실 수 있습니다!!

주의하실 점은 산세베리아는 온도에 민감하기 때문에 15~20도의 적정온도를 맞춰주는 게 중요합니다.

산세베리아를 번식할 때는 잎을 조금씩 잘라 서늘한 곳에서 건조시키고 새로운 화분에 꽂으면 뿌리를 내리게 됩니다.

이렇게 산세베리아는 강인한 생명력을 갖고 있기 때문에 조금만 신경 써주면 오랫동안 잘 키울 수 있습니다.

가격대는 10,000~20,000원대입니다.

 

 

공기정화

 

 

오늘은 이렇게 실내 공기정화뿐만 아니라 음이온도 뿜고 포름알데히드 등 나쁜 물질 정화까지도 하는 식물들을 알아봤습니다. 이런 식물들 하나 있으면 가볍게 정화도 될 뿐만 아니라 외관상으로도 보기에 좋고 인테리어로 활용하기에 좋습니다.

만약 자취하거나 혼자 사시는 분의 집들이를 가게 되면 조그마한 화분에 이 식물들을 선물하는 것도 나쁘지 않겠네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